10급_기능직_법원지원_자기소개서(합격자기소개서 예문)
목차 항목 성장과정 성격의장단점 지원동기 경력사항 공직자로서의 근무각오 본문 성격의 장단점 저는 운동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중학교 시절부터 ㅇㅇ부에서 활동하였으며, 다른 구기 종목 역시 저에게 특기이자 취미입니다. 이런 면은 저에게 활발하고 적극적인 성격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한편으론 아버지의 영향으로 일단 일을 맡게 되면 강한 책임감과 성실성을 갖고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래서 고등학교 시절엔 학생부에서 활동을 하였고, 고 3시절에는 반장을 역임하며 주위에 활발한 분위기를 더함과 동시에 스스로에게 맡은 바 소임을 묵묵히 해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활발함 속엔 많은 책임감을 스스로 떠안고 가야 한다는 생각이 지나쳐, 중요한 결정을 할 때 제가 가진 결심을 잘 굽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가족과 함께 자주 얘기하며 문제를 같이 해결하고, 직장생활에서도 많은 대화를 통해 조언을 얻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문내용 집에 걸어놓으셨던 큰 액자 속에 있던 집의 가훈입니다. 평소 술담배를 일절 하지 않으셨던 아버지께서는 ㅇㅇ이란 직업에 강한 긍지를 갖고 계셨고, 2남 중 장남인 제가 늘 책임감을 갖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라셨습니다. 제가 어렸을 적 아버지의 직업으로 ㅇㅇ과 ㅇㅇ에서 생활하였고, 초등학교 이후 ㅇㅇ로 전근을 오시게 되면서 그 후 ㅇㅇ에서 성장했습니다. 중학교 생활 당시 저는 운동에 관심이 많아, 유도부에서 활동하며 많은 친구들과 교우관계를 맺어 왔습니다. 사회에 빠르게 진출하고 싶은 욕심에 정보고에 진학하면서 제가 가진 능력과 역량을 키우기 위해 부기, 주산, 펜글씨를 연습하며 각각의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3학년 때에는 학급반장으로서 활동하며 주위의 신뢰와 인정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졸업 이후 저는 대학교에 하고 싶은 말 법원에 10급 기능직으로 지원하기 위해 작성한 자기소개서입니다. 정성을 들인 만큼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