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9일 수요일

간호사_일반_자기소개서 (합격 자기소개서 예문)

간호사_일반_자기소개서 (합격 자기소개서 예문)
간호사_일반_자기소개서 (합격 자기소개서 예문).hwp


목차
작성항목
성장과정
성격의장단점
생활신조
경력사항
지원동기 및 포부

본문
생활신조
저는 학교 졸업 이후, 병원에서 다양한 직무를 수행하며 수많은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 속에는 저만이 갖고 있는 생활신조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만난 것을 잊지 말고, 만날 것을 기약하자.”라는 말입니다. 병원에서의 일이 쉬운 것은 아니었지만, 힘든 것은 저만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 이곳에서의 인연이 언젠가 다른 곳에서 만날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갖고 늘 밝은 미소를 통해 제가 만나는 사람에게 친절하고 밝은 간호사란 모습을 남기고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병원이란 특성상 늘 위험이 산재하기에 세심한 주의를 통해 환자의 진찰기록을 꼼꼼히 살펴보며, 간호사로서 일을 할 때엔 스스로에게도 주의하는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만남을 통해 새로운 만남도 긍정적 결과로 이어진다고 믿었기에 간호사로서 일을 하며 늘 밝은 분위기의 인상을 남겼다고 생각합니다.

본문내용
성장하였습니다. 어려서부터 유독 책임감이 강했던 저에게 부모님께서는 항상 신뢰와 응원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저 또한 그런 부모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노력하며 성실한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대학에 입학할 때 학과선택을 놓고 고민도 많았지만 어려서부터 가지고 있던 간호사가 되겠다는 꿈을 꼭 실현해 보고 싶었습니다. 간호학을 전공하겠다는 저에게 부모님께서는 “너의 성실함과 끈기를 믿는다. 소신껏 해 보라” 며 응원 해 주셨습니다. 많은 직업 중 간호사만큼 자신의 적성과 노력이 함께 요구되는 직업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물이 스며들듯 자연스럽게 저의 마음에 와 닿은 간호사라는 직업은 ‘생명을 향한 빛’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제는 저의 평생직업이 되어 언제 어디서나 저와 함께 하는 제 삶의 동반자가

하고 싶은 말
간호사로 병원에 지원하기 위해 작성한 자기소개서입니다. 정성을 들인 만큼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